퀘스트 프로필
빅토리아로드
커닝시티
NPC 넬라
빅토리아로드 커닝시티의 NPC 넬라에게서 시작 가능한 레벨 15 이상 제한이 있는 퀘스트입니다. 총 3개의 서브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퀘스트 시리즈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소개합니다.
마파의 의뢰
- 퀘스트 수행 필요조건 : 넬라와 대화하기
다음은, 퀘스트 인벤토리에서 볼 수 있는 해당 퀘스트에 대한 정보입니다.
- 시작 가능 : 커닝시티의 넬라에게 가면 일거리를 얻을 수 있다는데…
- 진행중 : 커닝시티의 넬라에게 1000 메소를 주고 이 마을 주민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마다 소개시켜줄 것을 약속했다. 우선은 방어구 상점 주인은 마파가 새로운 방어구를 만들기 위한 재료를 모아와 달라고 했다는데…
- 완료 : 마파가 부탁한 물건을 모두 모아 넬라에게 가져다주고 답례로 레몬을 잔뜩 받았다. 마파씨가 그 재료들로 어떤 방어구를 만들지 기대되는걸? 또 의뢰가 생길지도 모르니까 자주 들러달라는데… 시간이 날 때마다 넬라를 찾아가봐야 겠는걸~
대화 목록
다음은 마파의 의뢰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관련된 NPC와의 대화 목록입니다. 해당 대화 목록은 퀘스트 수락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넬라
어머? 못보던 사람인걸? 내가 모르는걸 보니 이 마을 사람은 아닌 모양이지? 난 이 마을의 정보통으로 통하는 넬라야. 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소식들을 빠짐없이 모두 알고 있지.
넬라
1000 메소만 준다면 이 마을사람들의 여러 가지 정보를 모아서 너와 연결시켜 줄게. 그러니까 마을사람 중 누군가가 도움이 필요한 일이 있으면 너에게 소개시켜 준다는 말씀! 어때? 해볼래?
수락하기
거절하기
퀘스트 수락 시
넬라
좋아! 1000 메소도 받았겠다. 약속은 지켜야 겠지? 우선 당장 급한 의뢰가 들어와 있으니 서둘러 주길 바래. 이 마을에서 방어구점을 운영하고 있는 마파 씨가 최근 새로운 방어구를 만들기 위해 독특한 재료를 모으고 있는 모양이야.
넬라
초록버섯의 삿갓 50개와 버블링의 큰 방울 50개가 필요하다는데 너라면 이런것 모으는 것 쯤은 아무것도 아니겠지? 물론 사례는 섭섭하지 않을 정도로 해 준다고 약속했으니 걱정말라고. 그럼 모으는 대로 다시 나에게 돌아와 줘. 기다리고 있을게!
넬라
좀 성가신 일이 될지도 모르지만 너에게 손해는 없을텐데~ 아무튼 나중에 생각이 바뀌게 되면 언제든지 다시 날 찾아와 줘!
퀘스트 완료 시
넬라
엇… 생각보다 빨리 돌아왔는걸? 역시 내가 사람보는 눈은 있다니까~ 좋아! 이렇게 의뢰를 무사히 해결해 줬으니 사례를 해야겠지. 마파씨가 여행에 도움이 되라는 뜻에서 레몬을 잔뜩 맡기셨으니 받으라고~
아이템 획득
레몬 50개
경험치 800 exp 획득
넬라
그럼 또 뭔가를 의뢰받고 싶어지면 다시 날 찾아와 줘. 이 마을에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꽤 많거든~
슈미의 의뢰
- 퀘스트 수행 필요조건 : 넬라와 대화, 마파의 의뢰 (완료)
다음은, 퀘스트 인벤토리에서 볼 수 있는 해당 퀘스트에 대한 정보입니다.
- 시작 가능 : –
- 진행중 : 넬라로부터 두 번째 의뢰를 받았다. 지하철 입구 앞에 앉아있는 슈미가 친구로부터 받은 강아지의 집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고… 집을 짓기 위해서는 가공된 나무 5개와 나사 5개가 필요하다니 구하는 대로 넬라에게 가져가야 겠다.
- 완료 : 슈미가 부탁한 물건을 모두 모아 넬라에게 가져다주고 답례로 슈미가 손수 만든 케이크를 잔뜩 받았다. 이걸로 슈미의 강아지가 따뜻한 집에서 지낼 수 있겠지? 나중에 또 시간이 난다면 넬라를 찾아가봐야 겠는걸~
대화 목록
다음은 슈미의 의뢰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관련된 NPC와의 대화 목록입니다. 해당 대화 목록은 퀘스트 수락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넬라
앗! 마침 잘왔어. 새로운 의뢰가 들어와 있는 참이었거든. 이번에는 지하철 앞에 앉아있는 슈미가 도움을 원하고 있는 모양이야. 며칠 전 친한 친구로부터 작은 강아지를 선물 받았는데 따뜻하고 포근한 집을 지어주고 싶다나 뭐라나~
넬라
가공된 나무 5개와 나사 5개만 있으면 어떻게든 될 것 같아. 강아지가 추위에 떨고 있으니까 되도록 빨리 구해와 줬음 좋겠어. 너라면 그 정도 쯤이야 별것 아니겠지? 그럼 모으는 대로 다시 나에게 돌아와 줘. 기다리고 있을게.
수락하기
거절하기
※ 가공된 나무는 페리온의 스미스에게서 제련이 가능합니다.
퀘스트 완료 시
넬라
엇… 생각보다 빨리 돌아왔는걸? 지난번에도 일을 잘 해결하더니 정말 믿음직스러워~ 좋아! 이렇게 의뢰를 무사히 해결해 줬으니 사례를 해야겠지. 슈미가 여행에 도움이 되라는 뜻에서 집에서 손수 만든 케이크를 잔뜩 보내왔으니 받아~
아이템 획득
케이크 100개
경험치 900 exp 획득
안드레아의 의뢰
- 퀘스트 수행 필요조건 : 넬라와 대화, 슈미의 의뢰 (완료)
다음은, 퀘스트 인벤토리에서 볼 수 있는 해당 퀘스트에 대한 정보입니다.
- 시작 가능 : –
- 진행중 : 넬라로부터 세 번째 의뢰를 받았다. 미용실의 보조 미용사인 안드레아씨가 노총각인 탓에 매 끼니마다 고생하고 있다며 맛있는 해물탕을 만들어 먹고 싶다고 했다고… 해물탕을 만들기 위해서는 옥토퍼스의 다리 100개와 맑은 물 1개가 필요하다니 구하는 대로 넬라에게 가져가야 겠다.
- 완료 : 안드레아씨가 부탁한 물건을 모두 모아 넬라에게 가져다주고 답례로 안드레아씨로부터 튼튼해 보이는 장갑을 받았다. 이걸로 안드레아씨도 당분간은 반찬걱정 없이 지낼 수 있겠지? 나중에 또 시간이 난다면 넬라를 찾아가봐야 겠는걸~
대화 목록
다음은 안드레아의 의뢰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관련된 NPC와의 대화 목록입니다. 해당 대화 목록은 퀘스트 수락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넬라
앗! 마침 잘왔어. 새로운 의뢰가 들어와 있는 참이었거든. 이번에는 미용실의 보조 미용사인 안드레아씨가 도움을 원하고 있는 모양이야. 실은 안드레아씨는 노총각이거든. 근데 하루하루 끼니를 때우기가 너무 지겹다나 뭐라나~
넬라
항상 똑같은 반찬으로 고생하는 모양이야. 옥토퍼스의 다리 100개와 맑은 물 1개만 있다면 맛있는 해물탕을 끓여먹을 수 있을것 같다는데… 너라면 그정도 쯤이야 별 것 아니겠지? 그럼 모으는 대로 다시 나에게 돌아와줘. 기다리고 있을게!
수락하기
거절하기
퀘스트 결과
넬라
엇… 생각보다 빨리 돌아왔는걸? 지난번에도 일을 잘 해결하더니 정말 믿음직스러워~ 좋아! 이렇게 의뢰를 무사히 해결해 줬으니 사례를 해야겠지. 안드레아씨가 여행에 도움이 되라는 뜻에서 장갑을 보내와 주셨으니 받으라고~
아이템 획득 (직업별)
베논 1개
블루 모리칸 1개
블루 디로스 1개
브론즈 스틸라인 1개
경험치 900 exp 획득
넬라
그럼 또 뭔가를 의뢰받고 싶어지면 다시 날 찾아와 줘. 이 마을에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꽤 많거든~